HOME  >  뉴스  > 행정뉴스

대전시, 2021 대전 마을미디어 축제 개최

2021-12-10

9일 온라인으로 진행... 마을미디어 우수활동 소개 및 홍보 -

12월 9일~30일까지 오프라인 성과전시회도 열려 -

대전시는 12월 9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2021 대전 마을미디어 온라인 축제가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용기내, 대전마을미디어’를 주제로 마을미디어 공동체와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연계하여 추진하였다.

  행사는 9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었으며, 3년간의 마을미디어 활동 홍보영상 상영, 2021년 우수 마을미디어 공동체활동 소개, 마을미디어 활동가들과 소통의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마을미디어의 시선으로 바라본 대전지역 환경, 도시재생, 마을에 대한 기사를 담은 마을미디어 3주년 특집 신문을 제작하여 온․오프라인으로 배포하였다.

  오프라인 행사로는 2021년도 사업에 지원한 15개 마을미디어 공동체 활동 성과물을 인포그래픽, 신문, 엽서, 영상 등으로 준비한 전시회를 개최한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12.9.~16.) ▲대전역(12.16.~23.) ▲시청역(12.23.~30.) 일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용기내, 대전’ 챌린지가 12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이는 대전 내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매장에 방문하여 다회용 용기에 음식을 담아 구매한 후,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제품 키트와 용기내 미니배너를 증정한다.

 

 대전시 지용환 시민공동체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마을미디어 활동을 공유하고 홍보하는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더욱 많은 분들이 미디어공동체 활동에 참여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마을미디어 축제는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은 대전 마을미디어가 성장하고 확산될 수 있도록 마을 단위 미디어공동체 맞춤형 지원사업으로 2019년부터 지원하고 있다.

인터넷뉴스 대전24.com 이규일 기자

cybersign@hanmail.net

인기기사

최신기사